패션 쓰자

얼굴 크기 사이즈 줄이는 습관 및 방법들 5가지

김쓰자 2024. 1. 17. 18:28

 

얼굴 사이즈를 줄일 수 있는 습관과 방법들을 정리했다. 미리 알아두고 틈틈이 생활 속에서 실천한다면 얼굴 뿐아니라 건강에도 좋아 보이는 것들이 많다. 직접 알고 잘 관리하면 좋을 것이다.

 

얼굴 크기 사이즈 줄이는 습관 및 방법들

 

1. 수분 섭취

생수병을 들고 웃고 있는 여자의 모습

 

적당한 양의 물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적으로 정말 중요하다. 수분 섭취는 몸속 노폐물 배출과 얼굴 부기를 줄이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시간 날 때마다 과하지 않게 물을 마셔주는 것은 건강에 공통적으로 필수적인 습관이다. 하루에 대략 2리터 정도 되는 물을 마셔주면 좋다고 한다.

 

2. 식습관

몸에 좋은 건강한 음식을 먹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

 

이뇨작용이 있어서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음식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수박이나 호박 같은 박 종류나 율무가 있다.

 

반대로 짜게 먹는 습관은 몸과 얼굴이 부을 수 있다. 건강을 위해서는 짜게 먹는 습관을 고치는 것이 좋다.

 

단단하거나 질겨서 씹기 힘든 음식도 턱이 발달할 수 있기 때문에 얼굴 사이즈를 생각한다면 자주 먹는 것은 좋지 않다.

 

3. 수면 용품과 자세

 

1) 베개 선택

아늑한 침대에서 누워서 책을 보고 있는 사람의 모습

 

자신에게 맞는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목을 받쳐주면서, 고개는 앞으로 아주 살짝 숙여질 정도의 높이가 적당하다고 한다. 

 

베개가 너무 낮으면 얼굴에 피가 몰려서 부어 보일 수 있고, 너무 높아도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높이를 찾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2) 잠자는 자세

 

엎드려서 자는 습관은 얼굴에 피가 몰리기 때문에 좋지 않다.

 

자면서 이를 무는 습관이 있다면 바로 고치는 것이 좋다. 이를 무는 것은 턱이 발달할 수 있기 때문에 얼굴이 점점 커 보일 수 있는 좋지 않은 습관이다.

 

4. 마사지

얼굴과 귀를 마사지하는 사람의 모습

 

간단하게 얼굴과 귀를 마사지해 주면 얼굴의 부기를 줄일 수 있다. 특히 아침에 마사지를 해주면 머리도 맑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5. 병원 시술

성형외과에서 상담을 받는 사람의 모습

 

얼굴 사이즈를 줄이기 위해서 병원에 가면 보통 턱 혹은 광대에 필러 같은 시술을 받는다고 한다. 직접적이기보다 간접적으로 얼굴 크기를 작아 보이게 하는 방법으로 보인다.

 

구체적인 시술 방법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만약 고민한다면 상담을 충분히 받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마치며

 

결론적으로 얼굴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 골격 자체를 줄이는 방법은 거의 불가능하다.

 

하지만 얼굴에 혈액이 몰리거나, 좋지 않은 습관 때문에 턱이 발달하면서 얼굴이 커 보일 수 있다. 이것을 막는다면 어느 정도 얼굴이 커 보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과 습관을 유지하고, 씹는 힘이나 외부의 영향으로 턱이 발달하지 않도록 잘 관리하는 것이 얼굴 크기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외에 병원에서 시술을 받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이 방법도 직접적으로 사이즈를 줄이는 것보다는 턱이나 광대를 통해서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방법이다.

 

얼굴 사이즈를 관리하는 방법들은 몸 건강 자체에도 좋은 방법이기도 하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얼굴도 크기도 관리하면서 건강도 지킬 수 있어 보인다.